News

News

2019-01-04

랑세스, 사우디 아람코에 합작사 '아란세오' 보유지분 50% 전량 매각 완료

  • 매각대금 14억 유로 확보, 재무건전성 강화에 투입

 

 

 

독일계 특수화학기업 랑세스가 사우디 아람코와의 합성고무 합작사 아란세오(ARLANXEO) 보유지분 50% 전량 매각을 지난해 12월 31일부로 완료했다고 밝혔다.

 

지난 8월 매각 결정 이후 반독점 규제 당국 승인 등 거래에 필요한 절차가 완료됨에 따라 랑세스 보유지분은 모두 사우디 아람코로 이전됐다.

 

랑세스는 매각대금으로 확보한 14억 유로를 재무건전성 강화 및 순금융부채 감축에 사용할 예정이다.

 

아란세오는 2016년 4월 랑세스와 사우디 아람코가 각각 50%의 지분으로 설립한 합성고무 합작사다. 네덜란드 마스트리히트 (Maastricht)에 본사를 두고 전 세계 9개국에서 20개 생산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임직원은 약 3,800명이다. 2017년 매출은 32억 유로이며 자동차, 타이어, 건축, 원유 및 가스 등 다양한 산업에 고성능 합성고무를 공급한다.

 

한편 랑세스는 합성고무 사업을 아란세오로 이관하며 전략적 조직 개편을 추진해왔다. 켐츄라를 포함한 여러 인수를 기반으로 고품질 특수화학 중심의 성장에 주력하고 있다.

 

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#            #            #

 

 

랑세스(LANXESS)
랑세스는 글로벌 선두의 특수화학기업으로 고품질 중간체, 첨가제, 특수화학제품 및 플라스틱 개발, 생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다. 현재 전세계 33개국에서 59곳의 생산시설을 운영 중이며, 임직원은 15,500 여 명이다. 2017년 기준 97억 유로의 매출을 기록한 바 있다. 랑세스는 세계적 권위의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월드와 유럽(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, DJSI World and Europe), FTSE4Good지수에 편입되어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.

 

미래예측정보
본 보도자료에 포함된 미래예측정보는 현재 랑세스의 추정과 의견, 예측, 관점과 제 3의 정보 인용 등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으며 잠재 위험 요소, 불확실한 시장 상황 등에 따라 회사와 관련된 수치, 재무 상태, 성장 및 성과 등은 명시된 내용과 달라질 수 있다. 자사는 미래예측정보에 포함된 의견의 오류 여부에 대해 보장하지 않으며 예측된 정보의 정확성 및 실제 전개 결과에 대한 일체의 의무를 지지 않는다. 또한 자사는 미래예측정보에 포함된 추정치, 목표치, 의견과 관련된 진술 및 보증을 하지 않으므로 내용상 오류, 생략, 오성명에 관한 어떠한 법적 책임도 지지 않는다. 따라서 랑세스 및 랑세스 계열사 담당자나 책임자, 그 외 직원들은 본 보도자료 사용으로 인해 직간접적으로 발생하는 문제에 관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는다.

 

랑세스 보도자료 및 사진 자료는 아래 링크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보도자료: http://lanxess.kr/kr/media-korea/press-releases-korea
사진자료: http://mediabase.lanxess.com/en/


랑세스 제품 및 화학에 대한 다양하고 흥미로운 이야기도 읽어보세요!
블로그: http://www.lanxesskorea.co.kr
QUALITY WORKS. 웹매거진: https://webmagazine.lanxess.com/ko/quality-works/


랑세스 글로벌 SNS
http://www.twitter.com/LANXESS
http://www.facebook.com/LANXESS
http://www.linkedin.com/company/lanxess
http://www.youtube.com/lanxess